KB국민은행, 부동산종합자산 관리서비스 출범
KB국민은행, 부동산종합자산 관리서비스 출범
KB국민은행이 지난 10월 17일 부동산종합자산과리서비스인 KB부동산 R-easy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영어로 Real estate&Easy 즉 이익을 얻는 지혜를 쉽게 알림'을 의미하는 부동산 라이프 사이클 전 단계에 걸친 자산관리 토털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알리지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에 대한 일반 상담은 물론 부동산 자산 재설계, Vaule-up서비스, 대출 상담 지원 서비스 등 부동산과 금융이 결합된 상담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이 가운데ㅡ 밸류업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부동산을 개발 도는 리모델링을 거쳐 부동산 가치를 높여주는 서비스다. 또 상업용 부동산에 대해 부동산 관리에 경험이 많고 신뢰도 높은 전문 관리 업체를 고객에게 안내해줌으로써 고객의 자산관리를 위한 편의 제공과 부가가치를 늘리는 서비스도 개시한다. 부동산이 팔리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인터넷에 매물을 직접 등록해 홍보할 수 있는 KB 스페셜 매물 코너도 운영한다.
KB국민은행 부동산서비스사업단 관계자는 "최근 침체된 부동산 시장과 이에 따른 거래 실종 상황에서 정제된 부동산 정보와 객관적인 부동산 상담을 일반 고객에게 확대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부동산 정보와 객관적인 부동산 상담을 일반 고객에게 확대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합리적 의사 결정을 지원받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문 상담을 통한 고객의 부동산 니즈에 부응하기 우해 부동산상담센터인 KB부동산플라자를 금융권 최초로 개설·운영하게 된다.
KB부동산플라자는 각각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등 3곳에 들어선다. 전문가의 사담을 원하는 고객은 거래 PB센터 또는 지점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금융 자산관리서비스-노후·은퇴 설계-부동산 자산관리 등 금융과 부동산을 망라한 대고객 '종합자산관리 제공 체계'를 구축한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국민의 체계적인 자산관리에 더욱 힘쓸 것이다.